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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프레임

태양광 자동차는 가벼워야 하지만 또한 모터, 본체 상단, 변속기 등을 지지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튼튼해야 한다. 가벼우면서 튼튼한 재료를 사용한다.


2. 무게 분산

 차체의 하중이 어느 부분에 집중되었을 때 바퀴가 미끄러지지 않고 마찰력을 크게 하여 회전을 원활하게 할 수 있을지 생각해야 한다.


3. 바퀴

태양광 자동차의 설계에서 마찰을 크게 해야 할 부분과 최소화 시켜야 할 부분이 있다. 

바퀴의 경우 마찰을 크게 해야 한다. 바퀴에 돌기를 만들어 큰 견인력을 발생시키고 열 에너지로 인한 손실을 최소화시켜준다. 또, 바퀴의 축와 본체사이에는 마찰을 최소화 해서 에너지의 손실을 막는다.


4. 외형

공기역학적으로 저항이 가장 적은 형태를 유지한다.


5. 태양전지

계절 및 지역에 따라 태양의 남중고도가 바뀌기 때문에 설치 각도를 융통성 있게 결정해야 한다. 

설치 각도는 ‘90도-태양의 남중고도’로 설치하는 것이 가장 좋다. 

 태양전지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1) 가급적 많은 빛이 반도체 내부에서  흡수되도록 하고, 2) 빛에 의해 생성된 전자와 정공 쌍이 소멸되지 않고 외부 회로까지 전달되도록 하며,

3) P-N접합부에 큰 전기장이 생기도록 소재 및  공정을 설계해야 한다.


또한 반사체를 이용해 태양전지판으로 태양광이 집중하도록하는 방법도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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